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어바웃 타임 > 영국 감성 넘치는 로맨틱 코미디

by 머니 인사이트 2023. 2. 1.

시간 여행자가 알려주는 삶 그리고 연애에 관한 교훈

 

어바웃 타임 공식 포스터, 유명한 장면

 

어바웃 타임은 2013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영화이다.

감독은 리쳐드 커티스이다. 그가 연출한 영화로 우리에게 가장 유명한 것은 '러브 액츄얼리'와 '노팅힐'이 있다.

'러브 액츄얼리'에서도 그러했듯, 이 영화를 보는 것 만으로 영국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OST 역시 많은 호평을 받았다. OST를 듣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개봉 당시 350만이라는 흥행을 기록했다.

현재는 넷플릭스와 프라임비디오에서 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상영 시간은 123분이다.

 

 

 

각자의 이야기를 지닌 등장인물 소개

'러브 액츄얼리'가 그러했듯 이 '어바웃 타임' 역시 등장인물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다만 '러브 액츄얼리'는 모두가 주인공인듯한 옴니버스식 구성에 가까웠다면,

이 '어바웃 타임'은 주인공은 '팀 레이크(도널 글리슨)'으로 그의 시야에서 이야기를 풀어 간다.

 

팀 레이크 (도널 글리슨) -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이다. 연애에 미숙한 초보 변호사이다.

 

메리 (레이첼 맥아담스) - 주인공 팀의 상대역이다. 레이첼 맥아담스만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녀에게 인생 최고의 배역이라고 생각한다. 팀에게는 세상에게 가장 아름다운 여자로 묘사된다.

 

제임스 레이크 (빌 나이) - 팀의 아버지이다. 팀이 어른이 되었을 때 집안의 비밀을 알려 준다.

로맨틱 코메디 영화라고 할 수 있는 이 영화에서 많은 감동을 주는 인물로 묘사되었다.

 

샬럿 (마고 로비) - 팀의 짝사랑 대상으로 출연한다. 출연 분량이 그리 길지는 않지만, 신인 시절의 마고 로비를

볼 수 있다. 

 

킷캣 (리디아 윌슨) - 주인공 팀의 여동생이다. 영화 내의 중요한 사건을 가져온다. 노틸힐의 주인공 휴그랜트의 여동생을

연상시키게 하는 점이 흥미롭다.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당신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초반 줄거리)

팀은 모태솔로에 가깝다. 연말 파티에서 그나마 자신을 좋아하는 여성의 키스를 거부하며 그렇게 영화는 시작된다.

하지만 그 다음날 아버지는 팀에게 비밀 한 가지를 말해준다. 그것은 바로 '가문의 남성은 21살을 맞이하면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었다. 다만 미래로는 갈 수 없고, 오직 과거로만 갈 수 있다는 것. 반신반의한 팀은 믿지 못했지만,

아버지가 말한대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전 날로 돌아가 어제의 그녀에게 키스를 한다.

 

휴가 기간동안 자신의 집에 놀러 온 첫사랑, 샬럿과 재회한다. 팀은 샬롯의 마음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하지만

결국 그녀의 마음은 얻지 못하게 되고, 시간 여행을 해도 돌이킬 수 없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런던에서 로펌에

입사해서 평범한 삶을 살던 팀. 어느 날 운명처럼 메리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팀의 바람이 이루어지는 것 같았다.

그러나 중요한 순간, 함께 사는 해리에게 문제가 생기게 된다. 마음 착한 팀은 그를 위해 시간 능력을 사용한다.

그러나 그 순간 팀을 알지 못하고 있었다. 해리의 문제는 해결 할 수 있게 되었지만, 팀의 운명의 여인 메리와의 만남이

사라졌다는 것을!

 

이후 부터 영화는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팀은 운명의 여인 메리를 다시 어떻게 만날 것인가.

그동안 팀의 아버지를 비롯한 집안의 남성들은 그들의 비밀을 어떻게 사용해 왔던 것일까. 주변의 등장인물들은

어떻게 변해가고 팀은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사용할까. 이런 이야기들이 약 2시간 동안 흥미롭게 지나간다.

 

이 영화를 보게 된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생각하게 될 것이다. '내가 만약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언제로 가고 싶은가'

시청자에게 재미를 전달하는 영화는 좋다. 감동을 주는 영화 역시 좋다. 하지만 가장 좋은 영화는 시청자 스스로를 돌아보게

할 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깨알 같은 매력

서두에 기술하였지만, OST들이 정말 좋다. 유명한 노래들이 많지만, 내게 추억이 되어 있는 노래는 'il mondo'이다.

팀과 메리의 결혼식 장면에서 흘러나온 노래이다. 나의 결혼식에서도 이 노래를 쓰고 싶었지만, 가사 중 일부가

한국어로는 조금 이상하게 발음되어서 사용할 수 없었다^^;

 

"인생은 모두가 함께 하는 여행이다."

"매일매일 사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댓글